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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이 없는 家
인상주의 본문
출처: http://dlegongbuwarac.edupia.com/xmlView.aspx?sixid=011941
19세기 후반,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났으며 사진기의 발명과 광학, 색채학 발달 등에 자극을 받아 발생하게 된 예술 운동.
인상주의는 미술에서 시작해 음악, 문학에까지 영향을 미친 운동이다. 이 중 인상주의 미술을 추진한 화가들을 인상파라고 하는데, 인상주의
미술은 빛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자연을 묘사하였으며, 또한 '색채와 평면에 의한 회화' 라는 새로운 방법을 낳게 되었다.
미술은 빛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자연을 묘사하였으며, 또한 '색채와 평면에 의한 회화' 라는 새로운 방법을 낳게 되었다.
공상적인 표현 기법을 포함한 모든 전통 회화 기법을 거부하고 색채, 색조, 질감에 중점을 둔 인상주의 화가들은 밝은 색채를 표현하기
위해 물감을 팔레트에서 섞지 않고 원색을 찍어 가는 점묘법(點描法)과 그림자 부분을 어둡게 처리하는 보색(補色)의 원리를 사용하여 선명도를
높였다.
위해 물감을 팔레트에서 섞지 않고 원색을 찍어 가는 점묘법(點描法)과 그림자 부분을 어둡게 처리하는 보색(補色)의 원리를 사용하여 선명도를
높였다.
인상주의에는 이 시대에 활발했던 색채 연구의 과학적 방법론이 많이 적용되었으며, 전통적인 실내 작업에서 벗어나 야외의 태양 아래에서
순간적으로 변하는 색채 현상을 추적, 기록하여 물체에 고유색이 있는 것이 아니라, 빛의 반사와 주변 색채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순간적으로 변하는 색채 현상을 추적, 기록하여 물체에 고유색이 있는 것이 아니라, 빛의 반사와 주변 색채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무엇을 그리느냐보다 그 대상에 광선이 어떻게 작용하며 어떠한 반영을 일으키는가를 중시했기 때문에, '주제나 내용' 대신에
'소재의 연구'라는 새로운 제작 태도가 중요하게 여겨지게 되었다. 결국 인상주의의 유일한 주제가 있다면 광선이며, 여기서 색채 분할 기법이
나오게 된다.
'소재의 연구'라는 새로운 제작 태도가 중요하게 여겨지게 되었다. 결국 인상주의의 유일한 주제가 있다면 광선이며, 여기서 색채 분할 기법이
나오게 된다.